하트피리

반응형
디즈니 픽사의 영화 '인사이드 아웃'에 대한 리뷰입니다. 감정의 복잡성을 이해하고, 우리 안의 다양한 감정 캐릭터들을 함께 만나볼 수 있습니다.

1. 영화 소개

'인사이드 아웃'은 감정의 세계를 이해하는 새로운 창을 열어준 애니메이션 영화입니다. 이 작품은 인간의 머릿속에서 벌어지는 감정들의 이야기를 담고 있어, 많은 관객들에게 공감을 불러일으켰습니다. 누구나 자신의 마음 속에 존재하는 다양한 감정들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작품입니다.

 
인사이드 아웃
“괜찮아, 다 잘 될 거야! 우리가 행복하게 만들어 줄게” 모든 사람의 머릿속에 존재하는 감정 컨트롤 본부. 그곳에서 불철주야 열심히 일하는 기쁨, 슬픔, 버럭, 까칠, 소심 다섯 감정들. 이사 후 새로운 환경에 적응해야 하는 ‘라일리’를 위해 그 어느 때 보다 바쁘게 감정의 신호를 보내지만 우연한 실수로 ‘기쁨’과 ‘슬픔’이 본부를 이탈하게 되자 '라일리’의 마음 속에 큰 변화가 찾아온다. '라일리'가 예전의 모습을 되찾기 위해서는 ‘기쁨’과 ‘슬픔’이 본부로 돌아가야만 한다! 그러나 엄청난 기억들이 저장되어 있는 머릿속 세계에서 본부까지 가는 길은 험난하기만 한데… 과연, ‘라일리’는 다시 행복해질 수 있을까? 지금 당신의 머릿속에서 벌어지는 놀라운 일! 하루에도 몇번씩 변하는 감정의 비밀이 밝혀진다!
평점
8.4 (2015.07.09 개봉)
감독
피트 닥터
출연
에이미 포엘러, 필리스 스미스, 리차드 카인드, 빌 헤이더, 루이스 블랙, 민디 캘링, 케이틀린 디아스, 다이안 레인, 카일 맥라클란, 바비 모니한, 파울라 펠, 데이브 고엘츠, 프랭크 오즈, 조시 쿨리, 플리, 존 라젠버거, 카를로스 엘라즈라퀴, 김미랑, 안소이, 구민선, 이장원, 이지현, 이종구, 위훈, 김승준, 윤소라

 

2. 영화 줄거리

리틀 미스 행복, 슬픔, 버럭, 까칠, 겁쟁이... 이들은 우리 머리 속에 존재하는 5가지 주요 감정 캐릭터들입니다. 이 작품의 주인공은 11살 소녀 '라일리'로, 샌프란시스코로 이사를 가게 되면서 그녀의 감정 세계는 큰 혼란을 겪게 됩니다.

라일리는 미네소타에서 살던 평범한 아이지만, 부모님의 직장 변경으로 인해 샌프란시스코로 이사하게 됩니다. 그러나 새로운 도시, 새로운 집, 새로운 학교는 라일리에게 큰 스트레스를 주며, 그녀의 감정 세계는 큰 변화에 직면하게 됩니다.

이 영화에서 특별한 점은 라일리의 머리속에서 이루어지는 일들을 직접 보여준다는 것입니다. 라일리의 머리속에는 기쁨, 슬픔, 분노, 두려움, 혐오라는 다섯 가지 감정 캐릭터가 존재하며, 그들은 라일리의 행동을 제어하는 '감정 제어 센터'를 운영합니다.

라일리가 샌프란시스코로 이사하면서, 처음으로 그녀의 '감정 제어 센터'에 혼란이 찾아옵니다. 원활하게 잘 운영되던 감정 제어 센터에서 기쁨과 슬픔이 센터를 떠나게 되면서, 두려움, 분노, 혐오가 제어 센터를 담당하게 됩니다. 라일리는 감정의 균형을 잃게 되고, 그녀의 일상 생활에 큰 변화가 일어나기 시작합니다.

기쁨과 슬픔은 제어 센터로 돌아가기 위해 라일리의 머릿속을 여행하며, 그 과정에서 라일리의 기억, 성장, 그리고 개성이 어떻게 형성되는지를 보여줍니다. 그들의 여행을 통해 라일리는 자신의 감정을 이해하고 받아들이는 과정을 겪게 됩니다.

 

 

3. 주요 등장인물

'인사이드 아웃'의 주요 등장인물은 '라일리'와 그녀의 머리 속 감정들인 '행복', '슬픔', '분노', '경멸', '공포'입니다. 이들 감정 캐릭터는 아미 포엘러, 필리스 스미스, 루이스 블랙, 민디 캘링, 빌 헤이더 등이 목소리를 더해 캐릭터를 생동감 있게 만들었습니다. 또한 '라일리'를 연기한 카이틀린 디아스도 극찬을 받았습니다.

 

 

 

4. 인상깊은 대사

  1. "기억들을 손상시키지 말아. 그럴 필요 없어." - 슬픔
    이 대사는 '슬픔'이 '행복'에게 말하는 내용으로, 슬픔이 행복만큼 중요하다는 메시지를 전달합니다.
  1. "우리가 그녀를 구하러 가야해!" - 행복
    이 대사는 '라일리'가 곤경에 처했을 때 '행복'이 다른 감정들에게 이야기하는 부분으로, '행복'의 책임감을 보여줍니다.

  2. "행복이 없으면 슬픔도 없어." - 슬픔
    이 대사는 행복과 슬픔이 함께 존재함을 알려주는 중요한 메시지입니다.

  3. "사랑스러운 감정, 그런데 너무 사랑스러워." - 버럭
    이 대사는 '버럭'이 다른 감정들에게 자신의 존재를 강조하는 재치 있는 말로, '버럭'의 개성을 잘 드러내는 대사입니다.

  4. "우리는 모두 라일리의 행복을 원해." - 겁쟁이
    이 대사는 '겁쟁이'가 다른 감정들에게 말하는 부분으로, 모든 감정들이 '라일리'의 행복을 위해 힘쓴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5. 가장 인상 깊은 장면

'라일리'가 새로운 학교에서 처음으로 발표를 하는 장면은 매우 인상 깊었습니다. 그녀의 감정들이 혼란스러워하는 모습을 통해 이사 후 처음으로 겪는 낯선 환경에 대한 두려움과 불안감을 잘 표현했습니다. 또한, '라일리'가 가족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던 기억들을 다시 한번 회상하는 장면은 그녀의 감정 세계에 대한 깊이 있는 이해를 제공하였습니다.

 

 

6. 비하인드 스토리

  1. 영화 '인사이드 아웃'은 감정의 복잡성을 설명하기 위해 심리학자들의 조언을 많이 받았습니다.

  2. 감정 캐릭터들의 색깔은 각각 그들이 나타내는 감정을 대표하는 색으로 선택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행복'은 밝은 노랑색, '슬픔'은 푸른색입니다.

  3. 실제로 '라일리'의 머리속에서 볼 수 있는 '기억 구슬'들은 약 33,000개나 되며, 이 모든 것이 핸드 메이드로 만들어진 것은 아닙니다. CGI를 이용한 것입니다.

 

7. 감독 소개

 
피트 닥터
직업
애니메이션 감독
소속
-
사이트
인스타그램, 트위터

'인사이드 아웃'은 픽사의 대표 감독인 피트 닥터가 메가폰을 잡았습니다. 그는 이전에 '몬스터 주식회사', '업'과 같은 픽사의 대표작을 연출한 바 있으며, 이번 '인사이드 아웃'에서도 그의 독특한 상상력과 따뜻한 이야기 전달력을 충분히 보여주었습니다.

8. 영화의 수상내역

'인사이드 아웃'은 그 출시 이후 다양한 수상 경력을 자랑합니다.

  • 2016년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최고의 애니메이션 피처' 상을 수상
  • 2015년 AFI 어워즈에서 '올해의 영화'로 선정
  • 2015년 크리틱스 초이스 어워즈에서 '최고의 애니메이션 피처' 상을 수상

이 작품의 수상 내역은 그만의 뛰어난 퀄리티와 장점을 잘 보여줍니다.

9. 영화 관람 포인트

  1. 감정 캐릭터들의 표현: 각각의 감정 캐릭터들이 어떻게 '라일리'의 행동과 반응을 이끌어내는지 관찰하는 것이 흥미롭습니다.
  2. 심리학적 접근: 이 영화는 우리 안의 감정 세계를 탐구하고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심리학에 관심이 있다면 특히 더 관람 포인트가 될 것입니다.
  3. 아름다운 애니메이션: 픽사의 뛰어난 애니메이션 기술은 이 영화를 더욱 눈부시게 만듭니다. 화려한 색상과 디테일한 표현에 주목해보세요.

10. 총평

대부분의 픽사 영화와 마찬가지로 어린이를 위한 영화인 동시에 어른을 위한 영화이기도 합니다. 스토리는 놀라울 정도로 날것 그대로의 감성적이에요. 어른들도 공감할 수 있는 매우 깊은 주제를 담고 있습니다.

마지막에는 울컥할 정도였습니다. 성인들에게 더 어필할 수 있는 영화인 것 같습니다. 


애니메이션은 뭐 픽사입니다. 최고에요. 캐릭터 하나하나를 정교하게 표현했고 장면장면 모두 아름답습니다. 픽사의 'UP'처럼 생동감 있게 보이게 하는 색상의 대비가 훌륭합니다. 성우들의 연기도 좋았고요.  스토리, 연출, 애니메이션 삼박자가 모두 훌륭한 작품입니다.

 

가족 및 친구들과 함께 다시 한 번 보고 싶어요. 강력 추천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