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트피리

"물라데"는 아프리카 전통의 하나인 여성의 외음부 절제에 대한 질문을 제기하고, 그에 대한 당돌한 저항을 그린 영화입니다. 이 영화의 리뷰에서는 스토리, 주요 등장인물, 감독, 수상 내역, 그리고 관 포인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영화소개

아프리카의 한 촌락에서 벌어지는 소녀들과 그들의 가족들의 이야기를 담은 "물라데"는 사회적 문제를 다루는 강력하고도 독특한 작품입니다. 전통과 현대, 개인과 사회가 충돌하는 곳에서 여성들이 보여주는 투쟁과 사랑을 그린 이 영화는 여성의 권리를 옹호하는 감동적인 메시지를 전달합니다.

 

2. 영화 줄거리

"물라데"는 아프리카의 한 마을에서 벌어지는 사건들을 그립니다. 사실적으로 그려진 이 마을에서는 여성의 외음부 절제라는 잔혹한 전통이 이어져 왔습니다. 그러나, 4명의 어린 소녀들이 이를 거부하며 콜레 아라미스가 운영하는 집에 피신하게 됩니다. 콜레는 소녀들을 보호하기 위해 '물라데'라는 보호의 주문을 사용합니다. 이로 인해 마을에서는 전통을 고수하려는 사람들과 콜레를 중심으로 한 변화를 원하는 사람들 사이에 갈등이 일어나게 됩니다.

 

 

 

3. 주요 등장인물과 출연진

  • 콜레 아라미스 (파티마 마르사 엔가이): 강하고도 결단력 있는 여성으로, 전통을 뛰어넘어 소녀들을 보호하려 노력합니다.
  • 시라마 (마이무나 엘리): 콜레의 딸로, 어머니의 투쟁을 지지하며 자신의 사랑에 대한 용기를 얻습니다.
  • 바티 (나티 토마 케이타): 마을의 무릎팍 도사로, 전통을 고수하려는 주요 인물입니다.

4. 인상깊은 대사

  1. "우리는 우리의 전통을 지킬 의무가 있어요. 그것이 우리를 지키는 거니까요." - 이 대사는 마을 사람들의 전통에 대한 믿음을 보여줍니다.
  2. "당신이라면 어떻게 할 거예요? 자신의 전통을 깨뜨리고 아이들을 보호할 거예요, 아니면 전통을 지키면서 아이들을 상처 입힐 거예요?" - 이 대사는 콜레의 갈등을 보여줍니다.
  3. "나는 사랑을 선택해요. 그것이 내 전통이에요." - 콜레가 자신의 결정을 밝히는 대사입니다.
  4. "우리의 전통이 우리를 아프게 한다면, 그것은 진정한 전통일까요?" - 이 대사는 전통의 정의에 대해 묻는 질문을 제기합니다.
  5. "나는 변화를 원해요. 그것이 나를 불행하게 만드는 전통은 원하지 않아요." - 이 대사는 콜레가 소녀들의 행복을 위해 변화를 원한다는 그녀의 결심을 보여줍니다.

 

5. 가장 인상 깊은 장면

콜레가 소녀들을 보호하기 위해 '물라데'라는 주문을 외치는 장면은 가장 인상 깊었습니다. 이 장면에서는 그녀의 용기와 결단력이 뚜렷하게 드러나며, 그녀의 행동이 전통에 대한 도전이자 소녀들의 행복을 위한 그녀의 결심을 보여줍니다.

 

6. 비하인드 스토리

  1. '물라데'는 원칙이나 규칙을 통해 무언가를 보호하겠다는 선언을 의미하는 아프리카 월로프어입니다.
  2. 이 영화는 부르키나파소에서 촬영되었으며, 월로프어로 촬영되었습니다.
  3. 감독 움베르토 솔라스는 이 작품을 통해 세네갈에서 이어져 오는 여성 외음부 절제라는 문제를 전 세계에 알리고자 했습니다.

 

7. 감독 소개

움베르토 솔라스는 세네갈의 대표적인 감독으로, 그의 작품들은 아프리카의 문화와 사회 문제를 현실적으로 그려냈습니다. 그의 작품들은 그의 진실된 시선과 사회에 대한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다양한 사람들의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8. 영화의 수상내역

  • 칸 영화제: 본상(2004)
  • 블랙 리얼 어워드: 최우수 국제 영화상(2005)
  • 아프리카 영화 크리틱스 어워드: 최우수 영화상(2004)

9. 영화 관람 포인트

  1. 여성의 권리를 다룬 테마: 여성 외음부 절제라는 민감한 주제를 다룬 이 영화는 여성의 권리와 인권에 대한 중요한 메시지를 전달합니다.
  2. 진실된 연기: 출연진들의 진실된 연기는 이 영화를 보는 동안 아프리카의 한 촌락에서 벌어지는 이야기에 깊이 몰입하게 만듭니다.
  3. 움베르토 솔라스 감독의 연출: 솔라스 감독의 능숙한 연출은 이 영화의 사회적 메시지를 강조하며, 감동적인 스토리를 선사합니다.

 

10. 총평

"물라데"는 여성 외음부 절제라는 아프리카의 전통에 대한 질문을 던지고, 그에 맞서는 여성들의 투쟁을 그린 강력하고도 감동적인 영화입니다. 아프리카의 문화와 사회를 직접적으로 드러내는 이 영화는 그 지역의 여성들이 겪는 문제를 깊이 있게 탐구하고 있습니다. 이 영화는 문화와 전통에 대한 진지한 논의를 이끌어낼 수 있는 중요한 작품이며, 모든 관람객에게 추천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