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트피리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힘든 직장생활 속에서 동기부여를 주고 용기를 불어넣어 줄 영화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고심 후 선정된 이번에 소개할 영화들은 다양한 주제를 다루고 있으니 한 번씩 시청해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주말이나 기회가 될 때 시간을 내어 아래 추천 영화들을 감상해보세요!

직장인을 위한 영화추천 포스터

 

 

영화 "굿 윌 헌팅" (Good Will Hunting, 1997)

 
굿 윌 헌팅
“윌, 네 잘못이 아니야.” 수학, 법학, 역사학 등 모든 분야에 재능이 있는 ‘윌’(맷 데이먼)은 천재적인 두뇌를 가지고 있지만 어린 시절 받은 상처로 인해 세상에 마음을 열지 못하는 불우한 반항아. 절친인 ‘처키’(벤 애플렉)와 어울리던 ‘윌’의 재능을 알아본 MIT 수학과 ‘램보’ 교수는 대학 동기인 심리학 교수 ‘숀’(로빈 윌리엄스)에게 그를 부탁하게 되고 거칠기만 하던 ‘윌’은 ‘숀’과 함께 시간을 보낼수록 상처를 위로 받으며 조금씩 변화하기 시작하는데… 8월, 당신의 인생 영화가 찾아옵니다!
평점
9.1 (1998.03.21 개봉)
감독
구스 반 산트
출연
맷 데이먼, 로빈 윌리엄스, 벤 애플렉, 스텔란 스카스가드, 미니 드라이버, 캐시 애플렉, 콜 하우저, 존 마이톤, 레이첼 마조로브스키, 콜린 맥컬리, 맷 메르시에, 랄프 St.조지, 롭 린즈, 댄 워싱턴, 앨리슨 폴랜드, 데릭 브리지맨, 빅 사하이, 섀넌 에글슨, 롭 라이언스, 스티븐 코즈로브스키, 제니퍼 데더, 스콧 윌리암 윈터스, 필립 윌리엄스, 케빈 러스톤, 프란체스코 클레멘테, 바나 모리츠, 리처드 피츠패트릭, 크리스 브리튼, 브루스 헌터, 제임스 알로디

 

굿 윌 헌팅은 천재 수학자이자 자아 정체성을 찾아가는 젊은 청년, 윌 헌팅의 이야기를 다룹니다.

 보스턴의 대학에서 청소부로 일하던 윌은 어려운 수학 문제를 손쉽게 푸는 능력을 발휘하며, 교수의 주목을 받습니다. 

그러나 그의 불안정한 성격과 과거의 상처 때문에 자신의 잠재력을 완전히 발휘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유능한 심리치료사인 숀과의 만남을 통해 윌은 인생을 바꾸기 위한 용기를 발휘하게 됩니다.


관람 포인트: 이 영화는 인생의 어려움에 맞서 싸우며 자신의 잠재력을 깨닫는 주인공의 성장 과정을 통해 용기와 동기부여를 불어넣어 줍니다. 감동적인 대사와 역동적인 연기, 그리고 윌 헌팅과 숀의 관계를 통해 내면의 치유와 성장의 중요성을 배울 수 있습니다.

 

 

 

 

워킹걸 (2015)

 
워킹걸
“그것 좀 치워줄래?” 남편과의 섹스보다 업무성과가 좋을 때 쾌감을 느끼는 워커홀릭 ‘보희’. 직장에서는 최고 에이스, 가정생활은 형편없는 ‘보희’는 승진을 앞둔 중요한 프레젠테이션에서 치명적인 실수를 저질러 해고를 당한다. 엎친 데 덮친 격, 집에서 그녀를 기다리는 건 남편의 이별 통보가 담긴 메세지뿐! “설마 아직도 못 느껴봤어?” 섹스샵 오너이자 제대로 된 엔조이(?) 세계의 전도사 ‘난희’. 여자는 그것(?) 느껴본 여자와 못 느껴본 여자로 나뉜다는 그녀만의 철학으로 누구보다 섹스에 대해 박학다식하다. 그러나 정작 본인의 섹스샵은 빨간딱지로 가득한데…… 누구보다 완벽할 것 같지만 정작 실체는 허당인 그녀들 하루 아침에 쪽박 인생이 된 두 워킹걸의 은밀한 동업이 시작된다!
평점
5.9 (2015.01.07 개봉)
감독
정범식
출연
조여정, 클라라, 김태우, 김보연, 라미란, 배성우, 조재윤, 김기천, 고경표, 심리아, 김정수, 김열, 김준영, 이동우, 김남이, 정범식, 나무, 이태형, 전현숙, 이종윤

 

두 번째 추천 영화는 워킹걸입니다.

이 영화는 직장 내부 경쟁, 상사와의 대립, 그리고 원하는 일을 찾아가는 과정을 그린 독특한 영화입니다.

주인공은 직장 내 갈등과 라이벌들을 이기고 원하는 일을 하기 위해 끈질기게 힘쓰며 성장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워킹걸은 현실직장 생활에서 어렵고 힘든 순간도 극복하고, 성장할 수 있다는 용기를 주는 영화입니다.

킬링타임용으로도 볼만한 영화에요. 

 

 

반응형

 

 

내부자들 (2015)

 
내부자들
“복수극으로 가자고, 화끈하게” 유력한 대통령 후보와 재벌 회장, 그들을 돕는 정치깡패 안상구(이병헌). 뒷거래의 판을 짠 이는 대한민국 여론을 움직이는 유명 논설주간 이강희(백윤식)다. 더 큰 성공을 원한 안상구는 이들의 비자금 파일로 거래를 준비하다 발각되고, 이 일로 폐인이 되어 버려진다. “넌 복수를 원하고, 난 정의를 원한다. 그림 좋잖아?” 빽 없고 족보가 없어 늘 승진을 눈 앞에 두고 주저 앉는 검사 우장훈(조승우). 마침내 대선을 앞둔 대대적인 비자금 조사의 저격수가 되는 기회를 잡는다. 그러나 비자금 파일을 가로챈 안상구 때문에 수사는 종결되고, 우장훈은 책임을 떠안고 좌천된다. 자신을 폐인으로 만든 일당에게 복수를 계획하는 정치깡패 안상구. 비자금 파일과 안상구라는 존재를 이용해 성공하고 싶은 무족보 검사 우장훈. 그리고 비자금 스캔들을 덮어야 하는 대통령 후보와 재벌, 그들의 설계자 이강희 과연 살아남는 자는 누가 될 것인가? 기존 본편에서 50분이 추가된 <내부자들: 디 오리지널>이 2015년 12월 31일에 개봉한다. 내부자들: 디 오리지널 / 180분 / 2015년 12월 31일 개봉
평점
8.2 (2015.11.19 개봉)
감독
우민호
출연
이병헌, 조승우, 백윤식, 이경영, 김홍파, 이엘, 정만식, 김병옥, 김의성, 조재윤, 배성우, 박진우, 김대명, 조우진, 남일우, 김정수, 권혁풍, 류태호, 박상규, 박지수, 설우신, 신지수, 이대광, 이혜리, 김규현

 

세번째 추천 영화인 내부자들은 욕망과 경쟁에 찌들어있는 현대 사회의 문제를 직접적으로 다룬 영화입니다.

 

이 영화는 직장인들에게 업무와 인간관계의 현실적인 갈등을 잘 보여주는 대표적인 작품이라 할 수 있습니다.

주인공의 일생을 통해 이루어진 그들의 명암과 인생의 순간들은 직장 생활에서 새로운 에너지를 찾을 수 있게 도와줍니다.

 

위대한 쇼맨 (2017)

 
위대한 쇼맨
불가능한 꿈, 그 이상의 쇼! 쇼 비즈니스의 창시자이자, 꿈의 무대로 전세계를 매료시킨 남자 ‘바넘’의 이야기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한 오리지널 뮤지컬 영화 <위대한 쇼맨>. <레미제라블> 이후 다시 뮤지컬 영화로 돌아온 휴 잭맨부터 잭 에프론, 미셸 윌리엄스, 레베카 퍼거슨, 젠다야까지 할리우드 최고의 배우들이 합류해 환상적인 앙상블을 선보인다. 여기에 <미녀와 야수> 제작진과 <라라랜드> 작사팀의 합류로 더욱 풍성해진 비주얼과 스토리, 음악까지 선보일 <위대한 쇼맨>은 ‘우리는 누구나 특별하다’는 메시지로 관객들에게 재미는 물론, 감동까지 선사할 것이다. THIS IS ME! 우리는 누구나 특별하다!
평점
8.9 (2017.12.20 개봉)
감독
마이클 그레이시
출연
휴 잭맨, 잭 에프론, 미셀 윌리엄스, 젠데이아 콜먼, 레베카 퍼거슨, 오스틴 존슨, 캐머런 실리, 케알라 세틀, 샘 험프리, 야히아 압둘 마틴 2세, 에릭 앤더슨, 엘리스 루빈, 스카일라 던, 라두 스핑헬, 폴 스팍스, 윌 스웬슨, 린다 마리 라슨, 바이런 제닝스, 베시 에이뎀, 데미안 영, 티나 벤코, 프레드릭 렌, 캐스린 메이슬, 다니엘 에버리지, 게일 랜킨, 어니 버튼, 칼리 애덤스, 슐러 헨슬리, 제임스 앤드류 오코너, 제이미 잭슨, 헨리 스트램, 마이클 바라, 나타샤 류 보르디초

 

네 번째 추천 영화인 위대한 쇼맨은 가난한 출신의 인물이 자신의 꿈을 이루기 위해서 끊임없이 도전하는 위대한 인생을 그린 영화입니다.

 

위대한 인물들도 처음부터 올바른 선택을 했곤 않지만, 자신의 목표를 꿔 힘차게 도전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이 영화를 통해 스스로의 업무에 대한 열정과 책임감을 다시금 돌아보게 됩니다.

 

 

 

 

이렇게 추천해드린 영화들은 직장에서 겪게 되는 갈등과 목표 달성, 그리고 자신을 돌아보게 만들어 주는 주제를 다루고 있습니다.

 

이러한 영화들을 감상하면서 고민이나 마음 속의 어둠을 극복하고, 자신을 돌아보고 직장에서의 열정을 잃어버린 마음을 되찾아 보시길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