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트피리

반응형

Microsoft 365에 새로운 APP이 하나 추가될 예정입니다. 바로 'Microsoft Lists' 입니다. 말 그대로 리스트, 목록을 관리하는 툴입니다. 최근 있었던 Virtual Build Conference에서 마이크로 소프트가 Lists의 출시를 공식 발표하였습니다.

 

회사에서 구성원들 간 협업을 염두 해두고 만든 서비스입니다. 리스트를 나만 볼 수 있는 것이 아니라 구성원들과 같이 공유하고 진행 과정을 추적할 수 있습니다. Microsoft의 Teams 나 SharePoint에 있는 이슈 트래킹과 Status reporting 기능을 지원합니다. MS의 업무용 채팅 APP인 Teams와 연동해서 사용할 수 있고요. 리스트의 개별 항목에 대해서 바로 Teams 멤버와 채팅을 할 수 있습니다. 당연히 웹과 모바일 모두 지원합니다.

Microsoft

 

다양한 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툴입니다.

목적에 따라 쉽게 리스트를 작성할 수 있도록 다양한 템플릿을 지원하고 Excel 데이터를 import해서 리스트를 만들 수도 있습니다. 만든 리스트는 링크로 쉽게 공유 가능합니다. 공유 시에는 수정 가능 여부도 지정할 수 있습니다. 구글 닥스처럼요. 일정기간이 지나면 공유가 끝나도록 공유 만료일을 지정할 수도 있고요.

Microsoft

 

여러 가지 기능을 리스트의 목적에 맞게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습니다.

Filter 기능을 지원해서, 내가 지정한 조건에 따라서 항목들을 소팅할 수 있습니다. 항목의 색상 변경도 가능한데요. 특정 조건이 충족될 때만 각 항목의 백그라운드 색상이나 글자 색상이 변경되도록 할 수 있습니다.

Microsoft

 

왜 하필 MS에서 다소 진부한 카테고리인 '리스트 관리' 앱을 신상품으로 출시했을까 의아했습니다. 이미 시장에는 유사한 앱들이 많이 나와있으니까요. 그러나 진부하다는 것은 그 만큼 사람들에게 익숙하다는 뜻이겠죠. 많은 사람들에게 익숙한 '리스트'라는 포맷으로 협업부터 데이터 관리, 이슈 추적까지 가능한 툴을 마이크로소프트는 만들려고 했던 것 같습니다. 실제로 기능을 살펴보니 그렇고요. 마이크로스포트의 소개 문구중에 이런 문구가 있더라고요. 이 APP을 잘 표현해주는 말 같습니다.

Track what matters most. Make a list and let it flow.

Microsoft

아쉬운 점은 아직 서비스가 정식 출시 되지 않았다는 사실입니다. 웹 버전이 먼저 올여름 출시 예정이고, 모바일 앱은 그 이후에 서비스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현재 데모 영상은 MS 사이트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Microsoft Lists | Microsoft Tech Community Resource Center

Join Miceile Barrett and Lincoln DeMaris as they sit down with Mark Kashman and Chris McNulty in The Intrazone at Build 2020 to share their first thoughts on Microsoft Lists.

resources.techcommunity.microsoft.com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