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트피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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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어 이메일 작성 시 사용하실 수 있는 맺음말 패턴입니다.

Best regards 하기 바로 전에 사용하시면 되는 문구들이에요.

이메일 내용 잘 써놓고 마무리를 어떻게 해야 할지 고민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상황에 따라 적용할 수 있도록 크게 다섯가지 타입으로 나눠보았습니다. 

1. 감사합니다 타입의 맺음말 (감사표시와 긍정적인 이미지 전달)

감사표시와 긍정적인 이미지를 전달하며 일반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유형의 맺음말들입니다.

 

  1. Thank you for your attention to this matter. I look forward to your response.

  2. Thank you for your support in this project. Your insights have been invaluable.

  3. I appreciate your timely response and cooperation. Your assistance is greatly valued.

 

예시문 1)에 사용된 I look forward to you response는 정말 많이 쓰는 표현입니다.

‘회신 기다릴게요’라는 뉘앙스로 정말 많이 쓰여요.

 

 

2. 부탁합니다 타입의 맺음말 (상대방의 구체적인 행동을 요청)

상대방의 구체적인 행동을 요청할 경우에 사용할 수 있는 유형의 맺음말 모음입니다.

미팅 스케줄에 대한 확인, 어떤 업무에 대한 완료요청, 피드백 요청 등 구체적인 행동이 필요할 경우에 사용하면 좋은 맺음말들입니다.

 

  1. Please review the attached document and let me know if you have any questions or concerns.

  2. Kindly confirm your availability for a call next week to discuss our upcoming marketing campaign.

  3. Please complete the attached form and return it to me by the end of the week.

 

1) 번 예시문은 첨부자료에 대한 피드백을 요청하는 경우 사용할 수 있는 문구인데요. 가장 자주 사용하게 되는 문구입니다.

일반적으로 어떤 자료를 보내주고 확인해 달라, 피드백 달라고 요청하는 메일을 보내는 경우가 많으니까요.

그 밖에도 미팅 스케줄이나 문서작성 등 구체적인 행동을 요청하는 경우 위 문구들을 변형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3. ~할 예정입니다 타입의 맺음말 (다음 스텝에 대한 안내)

어떤 사안의 다음 단계에 대해서 언급하며 마무리르 할 때 사용하면 적절한 문구들입니다.

제가 다음 주에 전화드릴게요. 팔로업 미팅 진행예정입니다. 마감일은 언제까지입니다. 와 같이 다음 단계에 대해서 언급하면서 마무리할 때 사용 가능한 문구들입니다.

 

  1. I'll follow up with you next week to discuss the project timeline and address any outstanding issues.

  2. I will send you a calendar invite for our next progress update meeting scheduled for next month.

  3. Our team will analyze the data and present our findings in the upcoming quarterly review.

 

상대방의 행동을 요청하는 것과는 달리 다음 단계의 일들 또는 다음 단계로서 내가 할 일 등을 언급할 경우에 사용하면 적절한 문구들입니다.

 

 

4. 궁금하신 사항 말씀 주세요 타입의 맺음말 (제안, 안내 이메일의 마무리)

제안, 안내 이메일을 보낸 경우, 궁금하신 사항은 언제든지 말씀 주세요.라고 흔히 말합니다.

딱 그 뉘앙스의 문구들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1. If you have any other questions, please feel free to contact us.

  2. If you need any further clarification or assistance, please don't hesitate to reach out. I'm here to help.

  3. Should you require any additional information or support, please don't hesitate to contact me.

  4. If you have any questions or concerns, I am more than happy to provide further guidance.

 

1) 번 예시문의 if you have를 Should you have로 바꾸셔도 무방합니다. 좀 더 공손한 표현이 되죠.

사실 1) 번을 제일 많이 쓰게 되는데, 베리에이션으로 나머지 표현들도 알아두시면 좋겠죠.

 

 

5. 확신합니다 타입의 맺음말 (깔끔하고 전문가적인 마무리)

너무 비굴하지도 않고, 예의 없지도 않은 깔끔한 타입의 맺음말 모음입니다.

상대방에게 전문가적인 포스를 전달할 수 있는 문구들이에요.

 

  1. I appreciate your prompt attention to this matter and look forward to a swift resolution.

  2. Your prompt action in resolving this issue would be highly appreciated, and I am confident we can find a suitable solution.

  3. I trust that we can work together to address this challenge effectively and achieve a positive outcome.

 

 

뭔가 프로페셔널 한 느낌이 물씬 풍기지 않나요? 3) 번 유형의 문구를 참 많이 사용한 것 같습니다.

1) 번 예시문의 a swift resolution 같은 문구는 정말 생각해 내기는 어렵습니다.

 

 

 

 

프로페셔널 한 뉘앙스를 풍길 수 있는 간결한 용어들을 숙지하고 계시면 좀 더 풍성한 이메일을 쓰실 수 있습니다.

이제 더이상 이메일 다 써놓고 어떻게 마무리 할지 고민하지 마세요.

위의 패턴에 맞게 여러가지 문구를 차용, 변형해서 사용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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